부적절한 자위 행위에 대하여

2
28748

“부적절한 자위 행위”, 특히 남성 분들은 이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자위 행위에 적절도 부적절도 있는가!”, “기분만 좋으면 되는거 아닌가?”, “보통 손으로 자극하면 되는 거지?” 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나요? 특히 사춘기 남성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기분 좋은 자위를 추구하는 법입니다. 다만, 기분 좋은 자극을 탐구하는 것에만 몰두한 나머지 성기가 과도한 자극에 익숙해지게 되면 질내에서 사정을 할 수 없거나 사정이 어렵게 되어버린 질내사정장애나 중도 지연 상태가 되어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든 남성들에게 질내사정장애의 위험을 높이고 지나치면 좋지 않은 “부적절한 자위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이 자위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아들이나 주변에 또래 남성이 있는 분은 꼭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1. 강하게 잡는 것 / 부적절 등급 : ★★★★★

이것은 말 그대로 성기를 너무 세게 잡고 하는 자위법입니다. 손의 압력은 질의 압력보다 압도적으로 높아서 이 방법에 익숙해지면 질의 자극이 약하게 느껴서 사정하기 어렵습니다. 너무 심한 경우 질에 넣어도 공기처럼 까칠까칠해서 아무것도 느끼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성기를 잡는 통상적인 자위 동작의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에 일단 익숙해지면 교정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힘으로 잡는 것이 적절한 것일까요? 일본의 남성성기능전문의 코보리(小堀) 선생님은 “달걀을 잡을 정도의 힘으로 부드럽게”라고 합니다.

2. 고속 피스톤 법 / 부적절 등급 : ★★★★★

글자 그대로 성관계에서는 실현 불가능한 스피드로 스트로크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에 익숙해져 버리면 실제 성관계에서는 자극이 약해서 스피드가 느리게 느껴지고, 사정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통상적인 자위 방법의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에 상기의 성기를 강하게 잡는 것과 동반되어 자위를 하시는 분도 많지 않을까요? 당연히 적절한 스피드는 “성관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3. 다리를 편 상태에서 사정하는 것 / 부적절 등급 : ★★★

이 내용에 대해서는 들어보신 적이 없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허벅지 앞쪽에 힘을 주고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사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다리에 힘을 주어 사정 직전에 멈추고 사정 시 쾌감을 높이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좀처럼 좋은 점을 알 수 없겠지만. 이와 같은 방식으로 사정을 하는 분들의 비율은 8.6%에 이릅니다. [참고] TENGA HealthCARE / 2017년 자위실태 조사(일)

습관이 되면 신체 중 허벅지 앞쪽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하게 됩니다. 다리를 피고 사정하는 것에 익숙해지면 다리를 펴지 않으면 사정할 수 없게 되므로 기승 자세(말을 탄 자세) 이외의 체위에서 사정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개선하려면 평소 자위행위 시 다리에 힘을 빼고 실시하도록 의식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도 힘이 들어가 버리는 경우 책상다리나 정좌로 연습하거나 실제 성관계와 같이 허리를 흔들어 자위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덧붙여, 여성의 경우에도 다리를 편 상태가 아니면 사정이 어렵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 TENGA HealthCARE / 2017년 자위실태 조사(일)

4. 마루 자위법 / 부적절 등급 : ★★★★★★★

솔직히 말해 바닥을 이용한 자위 행위는 다른 부적절한 방법과는 구별을 지어야 할 정도의 위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바닥(이불 / 마루 등)에 성기를 문질러 그 자극으로 사정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이 다른 방법에 비해 위험도가 높은 것은 강렬한 압박에 의해 충분히 발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흥분해도 발기하지 않고 사정하는 것에 신체가 익숙해져 보통 성관계 시 완전히 발기하지 못하는 상태(=Erectile Dysfunction)가 되어 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발기 부전 그런 분에게는 자신이 ED라고 생각하고 발기약 등으로 어떻게든 ED를 극복했다고 하더라도 뚜껑을 열어 보면 질내사정장애까지 병발했던 이중고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즉시 바닥에서만은 하지 말아 주세요. 만약 주변에 바닥에서의 자위를 선호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 사람을 위해서라도 꼭 이 내용을 가르쳐 주세요. 치료 방법은 어쨌든 바닥에서의 자위행위를 중지하면 평소 자위행위 시 피스톤 운동으로 사정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행히 피스톤 운동으로 인한 사정 감각을 한번 느껴보면 질내 사정 장애가 해소되었던 사례가 있기 때문에 부디 적극적으로 개선해주시기 바랍니다.

5. 진동 자위법 / 부적절 등급 : ★★★★★

장난감과 같은 진동으로 인한 쾌감에 익숙해져 당연히 질에서는 진동감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질내사정장애가 되어 버립니다. 진동 자위 사례는 그리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질내사정장애가 될 위험이 매우 높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피스톤으로 얻을 수 있는 쾌감과는 다른 감각으로 그것이 좋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꼭 적당히 즐기시기 바랍니다.

6. 포피 자위법 / 부적절 등급 : ★★

이는 자위 시 성기의 포피를 완전히 벗기지 않고 포피 너머로 귀두를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가성 포경인 사람은 포피 자위 사례가 더 많지 않을까요? 민감한 귀두에 직접 닿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강하게 쥐거나 고속 피스톤을 시도하기도 쉽고 그 결과 이로 인해 질내사정장애가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질내에서는 포피를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이 감각의 차이를 일으켜 질내사정장애로 이어집니다. 포피를 모두 벗겨 자위를 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그 방법이 어렵다면 포피 자위를 하더라도 부드럽게 자극하도록 합시다.

7. 수류(水流) 자위법 / 부적절 등급 : ★★★★★

경험은 없지만 왠지 이해할 수 있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샤워나 제트 스파 혹은 월 풀장(특히 대형 수영장) 분수구의 물줄기를 쐬어 쾌감을 얻는 방법입니다. 수류 자위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각자 선호하는 물줄기가 다르다고 하는데 필자가 아는 분의 취향은 ‘폭포’라고 해요. 당연히 질과는 동떨어진 자극이 되기 때문에 이 방법에 익숙해지면 질내사정장애 위험이 높아집니다.

8. 고자극의 성인물 / 부적절 등급 : ★★★★

자위 방법은 아니지만 자위에 사용하는 성인물에 따라서는 질내사정장애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현실과 동떨어진 성인물을 통해 자위를 하게 되면 실제 성관계에서 쉽게 흥분할 수 없게 되어 질내사정장애나 ED가 될 수 있습니다. 고자극 성인물을 사용하지 말라고 하지는 않겠으나 AV 등을 보지 않고 이미지네이션만으로 자위를 통해 사정할 수 있는 상태는 유지해 둡시다. 파트너가 있는 분은 파트너를 통해 사정할 수 있는 것이 최선입니다.

어떠셨나요? 평소에 아무렇지도 않게 했던 자위행위가 사실은 당신을 지루나 질내사정장애로 만든 것일지도 모릅니다. 적절한 자위행위란 “부드럽게 잡고, 천천히 움직이며, 다리에 힘을 빼고, 포피를 벗긴채 진행하며, 바닥이나 진동, 물줄기 등, 질과는 동떨어진 자극을 하지 않고, 이미지네이션만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상기 내용을 유념하여 즐거운 자위 생활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 해당 게시글의 원문은 텐가헬스케어 일본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코멘트

Comments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