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텐가 NO.2] 나의 취향을 찾아가는 한국 MZ 여성들!

0
84

“섹슈얼 웰니스는 자기결정권, 나의 건강부터 취향까지 찾아가는 MZ 여성들”

나의 취향을 찾아가는 한국 MZ 여성들!

텐가, ‘2024 대한민국 대학생 성 인식 & 성 태도‘ 조사 발표 2탄

성에 대한 취향도 뚜렷한 대학생들이 말하는 성에 대한 솔직한 생각들 
섹슈얼 웰니스 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텐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2024년 월간 텐가는 섹슈얼 웰니스의 확산을 목적으로 대한민국 대학생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성 인식과 성 태도와 관련하여 두 번째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자위 경험 및 자위 기구(1) 사용 여부/의향, 섹스토이(2) 사용 경험 및 의향의 섹슈얼 웰니스에 대한 진취성부터 성교육 만족도, 성 정체성에 대한 포용력 등에 대한 남녀의 솔직한 생각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위기구와 섹스토이는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1)자위(셀프 플레저) 시에 사용하는 기구

(2)파트너와의 성관계 시에 사용하는 기구

△지금까지 받은 성 교육에 대해 남성 여성 모두 불만족이 높아 

△남성 여성 모두 ‘실생활에 도움이 안돼’, ‘구체적이지 않아’, ‘진부한 내용’ 이론적인 성교육 내용에 아쉬움을 표현

△남성보다 여성이 성 교육에 대한 문항에 답변이 많아

△남성보다 여성이 성 정체성에 대한 포용력이 높아

△남성보다 여성이 섹스토이 사용 경험이 높아

△남성이 여성보다 자위 경험 많으나, 자위기구 사용 의향은 여성이 조금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

최근 젋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여성들의 섹슈얼 웰니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과 관련된 분야에 진취적인 성향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섹슈얼 웰니스는 건강에서 나아가 삶의 자기주도적인 결정권을 행사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항으로 이러한 긍정적인 흐름을 유지해야 하지 않을까요?

다음 콘텐츠는 5월  “대학생의 마스터베이션 실태과 부적절한 마스터베이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Comments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