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를 측정하는 방법

0
7903

텐가코리아 온라인 매거진 MMTK에서는 텐가 헬스케어 일본 사이트에 기재된 성과 자위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 중, 한국에서도 소개할 만한 내용을 엄선하여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텐가 헬스케어에서 출시된 멘즈 루페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멘즈 루페 제품은 간단한 키트를 이용하여 정자의 상태나 정자의 양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550배의 렌즈로 움직이는 정자를 간편하게 관찰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임신을 위해서 남성들은 자신의 정자가 건강한지 멘즈 루페를 통해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스로 진단까지는 어렵겠지만 일반적인 기준보다 정자 수가 적은가에 대한 정도를 집에서도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남성이라면 한 번쯤 자신의 정액 양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다고 생각한 적이 있지 않나요? 시험 삼아 정액의 양을 측정하려고 해도 막상 측정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 곤란했던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컵에 담는 것도 꺼림칙하고, 좀처럼 가정에는 정액의 양과 같은 수 ml의 양을 측정하기에 적당한 기구는 없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편리한 것이 바로 정자 관찰 키트! 텐가 멘즈 루페입니다.

제품의 구성

멘즈 루페 제품의 패키지와 구성은 간단합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총 6개의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플레이트와 루페(확대경) 본체의 앞면과 뒷면, 그리고 투명 스티커와 채취 도구, 계량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움직이는 정자를 550배 렌즈를 통해 간편하게 관찰할 수 있으며 루페(확대경)를 스마트폰 카메라에 부착하면 카메라를 통해서 자신의 정자의 활동성과 양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동봉된 계량컵의 경우 단지 정액을 채취하기 위한 용기가 아니라 사정 후 정액의 양까지 그대로 측정할 수 있는 뛰어난 용기입니다.

사용방법

남성 임신 활동을 위해 우선 자신의 정자가 움직임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텐가 멘즈 루페 제품에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쉽게 부착해 관찰할 수 있는 정자관찰 키트(현미경)도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해서 자신의 정자를 관찰하세요. 직접 진단까지는 할 수 없지만, 일반적인 기준에 비해 정자 수가 어느 정도인지 집에서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이쪽의 용기에 대고 사정하고 10~15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러면 정액이 끈적끈적한 상태에서 보송보송한 상태로 액화가 됩니다. 그 액체를 눈금이 있는 부위에 부어주면 됩니다. 이처럼 간단한 작업으로 자신의 정액의 양을 알 수 있습니다. 정자의 모습은 몸 상태와 환경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날짜에 간격을 주고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플리케이션 활용

어플리케이션 이름 : TENGA MEN’S LOUPE

간단 소개 : 남성 생활의 첫걸음!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정자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TENGA MEN’S LOUPE를 통한 정자 관찰을 서포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지원 기기 : APPLE /지원 언어 : 일본어, 중국어

텐가 헬스케어에서 개발한 “TENGA MEN’S LOUPE”라는 앱을 사용하시면 정자 관찰을 조금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현재 애플에서만 지원이 되고 있으며 한국 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앱 스토어에서 “TENGA MEN’S LOUPE”로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해주세요! 현재 지원 언어가 일본어와 중국어만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앱 실행하기

앱을 다운로드 및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보이실 겁니다. 멘즈루페를 사용하여 정자를 관찰해보자는 뜻으로 하단에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3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각각의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튜토리얼 : 제품 사용에 대한 간단한 튜토리얼을 총 4가지 단계에 걸쳐 그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시작하기 : 제품을 사용하여 정자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3) 텐가 멘즈루페를 가지고 있지 않음 : 일본의 텐가 헬스케어 사이트의 멘즈루페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튜토리얼 : 멘즈 루페를 사용해보자.

STEP 1. 정액을 용기에 모읍니다. → STEP 2. 스포이트를 통해 스마트폰의 렌즈에 떨어뜨립니다. → STEP 3. 정자를 관찰합니다. → STEP 4. 다른 사람의 정자와 비교가 가능합니다.

2. 시작하기 : 앱 사용 순서

멘즈 루페 제품을 통해 정자를 관찰하시려면 앱 내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영상과 같이 진행을 해보세요.

1) 용기에 정액을 담아주세요 : 정액은 가능한 모두를 담아 주세요.(제품 구매 시기에 따라 용기의 형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정액의 형태가 넓게 펴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사정 직후의 정액이 약간 확산할 때까지 5~10분 정도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3) 정액의 양을 계량하여 용기에 담아주세요. 용기에 표기된 계량 수치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며 권장량은 3mL입니다.

4) ▼ 다음은 멘즈 루페 본체를 스마트폰의 카메라에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STEP 1] 루페 본체 뒷면의 투명필름을 벗긴 후, 렌즈 부분을 스마트폰의 카메라 바로 위에 맞춰서 올려주세요.
[STEP 2] 플레이트의 뒷면에 부착된 투명 씰을 부착합니다.
[STEP 3] 정액을 잘 섞어서 씰의 중앙에 올립니다.(최대한 얇게 펴지게 올리세요.)
[STEP 4] 플레이를 루페 본체에 겹칩니다.
[STEP 5] 조명을 비춰서 스마트폰 화면의 정자를 관찰합니다.(조명은 1개로, 카메라에 수직으로 비춰 주세요.)
[STEP 6]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여 촬영합니다.
[STEP 7] 촬영한 영상과 샘플 영상을 비교하여 관찰이 잘 되는 영상을 고릅니다.

계량컵의 눈금은 하나당 0.5m씩 총 6mL까지입니다. WHO의 조사에 따르면 정액의 양이 6.5mL 이상인 분은 전체 남성의 5% 정도라고 합니다. WHO에 따르면 자연임신에 필요한 정액량은 1.5mL가 기준이라고 알려졌지만 어디까지나 이것은 최소한의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가 관찰은 간이적인 방법이므로 걱정이 되는 분은 전문기관의 정액 검사를 권장합니다. 그래서 정자 수나 운동에 문제가 없는지를 조사해 정자 수가 적거나 운동성이 좋지 않은 경우, 생식 보조 의료(불임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양이 적은지, 괜찮은지 걱정이 되는 분은 전문의와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정액량도 정자 농도나 운동률과 같이 매일 변화하는 것이므로 한 번 측정하여 일희일비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이 용기를 가정 내에 상비해 두는 것만으로 매일 측정했을 때 정액의 양이 걱정된다고 생각하면 즉시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음으로 매일 변화를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해당 게시글의 원문은 텐가헬스케어 일본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