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가,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3개 상 수상

0
1777

텐가의 3개 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TENGA GEO 시리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BEST OF THE BEST 상을 수상했으며, 텐가 리뉴얼 컵 시리즈와 텐가 에어로 시리즈 역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레드 닷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레드닷 어워드는 디자인 업계에서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어워드의 하나로, 이번에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수상 된 텐가 지오 제품은 레드닷 어워드의 65년 역사에서 최초의 셀프 플레저라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입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s)란?

출처 : 레드닷 공식 홈페이지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3대 디자인 어워드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그리고 Red Dot Award가 있습니다. 독일의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경연 대회로 매년 전세계에서 개인 디자이너, 디자인 업체 등의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고 있습니다. 수상 내역은 크게 3개 부문으로, 제품 디자인 / 콘셉트 디자인 / 커뮤니티 디자인으로 나뉘어 수상작을 선정하여 발표합니다. 특히, 심사는 기업 로고와 사진, 디자인 명 등이 없는 블라인드 상태에서 심사되기 때문에 더욱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출처 : 레드닷 공식 홈페이지 – 싱가포르의 레드 닷 디자인 박물관

수상작은 ‘레드 닷(Red Dot), 가작 격에 해당하는 ‘아너러블 멘션(Honourable mention)’, 본상 격인 ‘위너(Winner)’, 최우수상 격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st of the best)’로 나누어지며,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한 작품에는 최고 영예의 상인 ‘루미너리(Luminary)’가 주어집니다. 수상작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되는 영광이 주어집니다.



응모 분야는 3가지로, 제품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콘셉트 디자인이 있습니다. 텐가가 출품한 제품 디자인 부문은 세 가지 분야 중 가장 오래된 영역으로, 가구, 생활용품, 기계, 차, 도구, 등을 포함, 제품을 제조하는 영역에서 응모가 가능합니다. 2019년에는 LG전자 제품의 OLED TV Signature R9가 베스트오브베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는 시각디자인 및 광고, 인터랙티브 미디어, 사운드 디자인 등이 해당되며, 콘셉트 디자인 부문에서는 창조적이며 새롭고 흥미로운 아이디어 비전을 선정하는데 대상은 젊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올해, TENGA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내역

1) 텐가 지오 : TENGA GEO

출처 : 텐가 브랜드 소개 페이지(일)

텐가 지오 시리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영역에서 ‘베스트 오브더 베스트’를 수상하였습니다. 레드닷 베스트 오브더 베스트(Red Dot Best of Best)는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에서 가장 높은 상으로 대상과 같은 개념입니다. 수상작 중 가장 최고의 작품을 채택하는데, 2021년에는 지오 시리즈가 선정되었습니다. 지오 제품은 뒤집어서 사용하면, 뒤집기 전의 디자인에 따라 각각 다른 자극을 느낄 수 있는 다회용 자위용품입니다. 국내에서는 텐가코리아 공식몰을 통하여 약 4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고, 여러 번 재사용 가능한 오나홀이기 때문에 홀 로션과 세트 상품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어요.

2) 텐가 컵 시리즈 : TENGA CUP SERIES

출처 : 텐가 브랜드 소개 페이지(일)

텐가코리아 공식 몰에서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을 비롯한 5개의 리뉴얼 컵 시리즈 역시, 레드 닷 상을 받았습니다. 레드 닷(Red Dot)은 국제적인 배심원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수요를 받은 양질의 디자인을 선정하여 수상하는데, 텐가에서는 2012년부터 많은 제품들이 해당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텐가 지오, 텐가 리뉴얼 컵 시리즈, 텐가 에어로 제품이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였습니다.

3) 텐가 에어로 : TENGA AERO

올해 2월에 발매된 텐가 에어로 시리즈. 지난 3월에 [제품]소개 편에서 텐가 에어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렸던 적이 있는데 기억하시나요? (▶MMTK의 텐가 에어로 소개 글 확인하기) 공기를 컨트롤하여 진공효과를 즐기면서 흡착력을 조절할 수 있는 텐가의 다회용 자위기구. 기능 외에도 전혀 자위용품으로는 보이지 않는 제품 디자인 덕분인지 2021년 레드닷에 수상하였습니다. 에어로 시리즈의 코발트 링 제품은 발매되자마자 2, 3월 텐가코리아 공식 몰의 판매랭킹 20위 안에 포함되었던 인기 제품이었지요.

텐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의미

텐가에서는 2012년부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 꾸준히 출품해왔는데요. 올해까지 10년간, 10개의 제품이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2015년과 2017년, 2020년에는 2개의 제품이 수상하는 등, 자위기구 제조업체로는 세계 최초로 신체의 일부를 대상화하지 않고 특유의 디자인을 통해 인정을 받아 왔습니다.

▼ 과거 텐가의 레드닷 어워드 수상 내역

부문수상 연도수상 제품
제품 디자인2020년텐가 플립오브 시리즈
제품 디자인2020년이로하 테마리 
제품 디자인2019년텐가 스피너 시리즈
제품 디자인2018년텐가 플렉스 시리즈
제품 디자인2017년텐가 SVR 시리즈
제품 디자인2017년이로하 플러스
제품 디자인2015년이로하 피트
제품 디자인2015년이로하
제품 디자인2012년텐가 3D 시리즈

2021년, 텐가 GEO 시리즈를 통해 레드닷 어워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를 수상한 제품 디자이너 TAKAHORI 님은 “학창 시절부터 동경했던 상을 받아 너무 기쁘고, 텐가의 제품이 자위기구 최초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를 수상한 것에 대해 회사 차원에서도 훌륭한 일”이라고 간단한 수상 소감을 전해주셨는데요. 지오 시리즈의 복잡한 형상을 제품화한 점과 복잡한 형상 한 면 한 면을 정성스럽게 디자인한 점을 심사위원들이 인정해준 덕분에 레드닷 어워드의 최고 상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텐가코리아 역시,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제품이 되도록 활동을 계속해나가겠습니다.

Comments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